독일 철도 Deutsche Ba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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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철도 주식회사는 베를린에 본부를 두고 독일과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철도 및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이다. 2012년 기준 약 392억 유로의 수익을 올렸으며, 영업이익은 약 27억 유로였다. 5700여 개의 기차역을 운영하고 있고 약 29만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CEO: 리하르트 루츠 (2017년 3월 22일–)
본사: 독일 베를린
창립: 1994년 1월, 독일 베를린
직원 수: 295,653 (2013년)
자회사: DB Schenker, DB Cargo, DB Regio, DB Netz 등
비디오 게임: DB Train Simulator
독일 철도 역사
독일 철도는 1835년 남부 바이에른의 뉘른베르크-휘어튼간에서 처음 개통했다. 영국보다 10년 늦은 개통이었으나 10년 만에 총연장 2000km를 건설하며 빠르게 성장했고 영국, 프랑스와 함께 독일은 유럽의 철도강국으로 부상했다.
1920년 지방정부가 소유한 민간 철도를 독일제국 교통부 산하로 편입하여 철도사업의 기술적, 제도적 통일성을 마련하였고 철도사업을 국가재정 충당에 이용하기 시작한다. 그 후 독일제국 철도는 경영형태를 변화시키며 1937년 특별재산인 제국 철도가 되어 제2차 세계대전을 맞게 되었다.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된 후, 서독과 동독의 철도가 분리되었고 서독은 연방 철도청이 운영하고 동독은 독일제국 철도가 운영하게 되었다.
1990년 독일 통일을 계기로 양독 철도는 다시 합병하게 된다. 독일 철도의 비효율적인 철도 운영과 경직된 관료조직이 문제시되면서 1989년 구조 개혁위원회 설치를 시작으로 독일 정부는 철도구조개혁을 단행하게 된다.
1990년 동독의 소규모 네트워크의 30 %만이 전기를 공급받았지만 훨씬 더 큰 서독 네트워크의 45 % 는 전기를 공급받았습니다. 교량, 신호 시스템이 파손된 상태에 있습니다.”
1993년 철도 개혁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12 월 연방 하원은 네트워크를 부분적으로 민영화함으로써 철도 운송을 경쟁에 개방하는 근본적인 개혁을 채택했습니다. Deutsche Bahn AG가 생성됩니다. Deutsche Bahn은 본선에 대한 가상 독점권을 유지하고 있지만 많은 수의 소규모 지역 회선을 민간 사업자에게 양도합니다. 2018 년에는 독일 1에 450 개의 철도 운송 회사가 있습니다.
1994년 독일 연방 교통부 산하 연방 철도청과 연방철도자산 관리청이 설립되었다. 또한 주식회사 형태인 DB AG를 설립함으로써 5개 부문(여객, 화물, 역사운영, 선로관리, 부동산)의 철도사업을 주식회사의 형태로 DB AG산하에 두어 운영하게 하였다.
1994년 1 월 1 일 Deutsche Bahn은 구 독일 연방 공화국의 Deutsche Bundesbahn과 구 독일 민주 공화국의 Deutsche Reichsbahn이 합병된 후 만들어졌습니다. 이전 Deutsche Bundesbahn의 약어 DB가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신규"회사와 이전 회사를 구별하기 위해 약어 DBAG도 사용됩니다. 이전 공산주의 국영 회사의 장비와 인프라는 황폐화되었습니다.
1994년 회사의 부채는 약 350 억이었습니다. 국가는 재정을 완전히 갚음으로써 재정을 정리합니다. 그 대가로 DB는 인력을 35만 명에서 22만 명으로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신입 사원이 생기면서 철도 노동자의 공무원 지위도 폐지되었습니다. 슈뢰더 정부는 DB를 공개하기 위해 DB의 구조 조정을 시작했습니다. 인력이 감소하고 배당금이 네트워크 또는 장비에 재투자되지 않았습니다. 학계 인 Heiner Monheim에 따르면 “DB 주식이 잘 팔리려면 최대한 활용해야 했습니다. 회사는 단 하나의 목표를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바로 돈을 절약하는 것입니다.
1999년 DB AG가 지주회사로 출범하면서 5개의 사업부문은 독립된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이러한 독립된 자회사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2002년 E.ON은 자회사 Stinnes가 보유하고 있는 65.4 %를 Deutsche Bahn에 약 16 억 유로 3에 매각하여 물류 활동을 매각했습니다. 그 후 Deutsche Bahn은 수익성이 높은 물류 활동을 계속 개발했습니다. DB의 본사는 베를린에 있습니다.
2005년 말 연방 정부는 독일 동부에서 일자리 (베를린의 2만 명)를 유지하기 위해 본사를 함부르크로 이전하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2007년 6 월 DB는 Transfesa뿐만 아니라 English, Welsh, Scottish Railway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09년 1 월 DB와 Bombardier Transport는 총 15 억 유로 4에 800대의 이층 차량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0년 10 월 19 일, Deutsche Bahn은 처음으로 채널 터널을 사용하여 런던의 Saint-Pancras 역에 도착했습니다. 유럽 연합에서 여객 철도 교통의 자유화는 교차 채널 노선을 경쟁에 개방하지만 Deutsche Bahn은 프랑스와 영국이 부과하는 매우 제한적인 기술 표준과 승객 및 수하물 검사 의무 이행에 직면 해 있습니다. 독일 방송국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Deutsche Bahn은 프랑크푸르트와 런던을 매일 3 회 왕복할 계획입니다. DB가 운영하는 독일 철도망은 33,448km의 노선이 운행 중입니다 (2013).
2014년 독일 철도 역사상 가장 긴 파업의 해입니다. 이 파업은 "분노한 승객들이 반란을 주도하고 있는 열차 운전사 조합에 대해 매우 빠르게 원한을 품는다"는 결과를 낳습니다.
2017년 DB는 승객 수 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유럽 경쟁에 직면하기 위한 수십억 유로의 투자로 인해 역과 기차가 개조되었습니다. 독일에서는 더 이상 수동 수평 교차가 없으며 스위치는 완전히 자동화되었습니다.
2020년 5 월 독일 정부는 열차 운행 횟수 감소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Deutche Bahn에 69 억 ~ 84 억 유로를 주입할 계획입니다.
독일 철도 홈페이지
DB Konzern | Deutsche Bahn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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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deutschebahn.com
독일 철도 로고 변천
독일 철도 자회사
DB Schenker
DB Cargo
Munich S-Bahn
DB Netz
DB Regio
DB Fernverkehr
Flinkster
Arriva
ARRIVA vlaky
DB Systel
DB Vertrieb
DB Engineering & Consulting
DB Energie GmbH
DB Station & Service
DB Sicherheit
DB Cargo Polska
DB Bahnbau Gruppe GmbH
DB Fahrzeuginstandhaltung GmbH
DB Schenker Rail (UK) Ltd.
Transfesa
Arriva Italia SRL
DB Services
Erzgebirgsbahn
Mobimeo GmbH
DB Cargo Italia S.r.l.
DB Netze
DB Schenker of Canada
Berlin Linien Bus GmbH
Etihad Rail DB
GHT Mobility GmbH
DB US Hoding Corporation
Schenker AG
Deutsche Bahn Finance GmbH
DB Gastronomie GmbH
CSAD MHD Kladno a.s.
Schenkerocn Ltd
Schenker NV
DB Schenker Vietnam Co., Ltd.
OSNADO spol. s.r.o.
Schenker Logistics Romania SA
Rengaslinja Oy
DB CARGO (UK) LIMITED
Attiva Europe GmbH
Schenker China Ltd.
DB Telematik GmbH
Arriva Investments Limited
Schenker (Ireland) Ltd.
Schenker Korea Ltd.
DB Kommunikationstechnik GmbH
Karpeles Flight Services GmbH
Arriva Insurance A/S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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